DAY6(데이식스) 성진이 모던한 무드가 돋보이는 새 정규 앨범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다.
DAY6는 9월 5일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더 데케이드) 발매에 앞서 트레일러, 스케줄러, 트랙리스트, 트랙 프리뷰 필름 등 티징 콘텐츠를 순차 오픈 중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그룹 공식 SNS 채널에 성진의 티저 포토를 첫 공개하고 기대감을 키웠다.
사진 속 성진은 올블랙 세미 정장 스타일링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 시선을 붙잡았다. 도심 거리 위 내리쬐는 햇볕 아래 성진의 시크한 눈빛과 묵직한 카리스마가 보는 이들에게 짙은 인상을 남겼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DAY6가 선보이는 신보 'The DECADE'는 10년을 의미하는 영단어를 차용해 이름 지었다.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을 필두로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디스코 데이), 'My Way'(마이 웨이),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테이크 올 마이 하트),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DAY6와 오랫동안 호흡해 온 작곡가 홍지상이 손을 더해 이들의 10주년 앨범을 완성했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8월 30일~31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DAY6 10th Anniversary Tour ' 일환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국내 밴드 사상 첫 단독 입성,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한 해당 공연장에서 팬들과 뜻깊은 10주년을 함께한다.
한편 DAY6의 정규 4집 'The DECADE'는 9월 5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