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발매 5주차에 순위를 끌어올리는 뒷심을 발휘했다.
27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전주보다 2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말 앨범차트에 8위로 데뷔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후 최고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8만9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했다. 이는 전주보다 5% 증가한 수치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라이브 앨범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라이브'(PERMISSION TO DANCE ON STAGE LIVE)는 10위로 처음 앨범차트에 진입했다.
라이브 앨범은 방탄소년단이 2021∼2022년 진행한 3개 도시 공연 실황을 담은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으로 팀 통산 8번째 빌보드 앨범차트 '톱 10'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4만3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올렸다. 앨범 판매량은 3만6천장, SEA는 5천장, TEA는 2천장으로 각각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