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나우즈, 'Problem Child (문제아)'로 거친 변신 "진짜 야성적인 에너지"

#연예뉴스 l 2025-07-22

나우즈, 'Problem Child (문제아)'로 거친 변신 "진짜 야성적인 에너지"
큐브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NOWZ (나우즈)가 새 앨범에서 세 번째 변신에 나섰다.
 
지난 18일 공개한 나우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 첫 미니 앨범 'IGNITION'의 수록곡 'Problem Child (문제아)' 퍼포먼스 비디오가 연일 관심을 끌고 있다. 폭발적인 안무와 50명에 이르는 메가 크루가 함께한 대규모 퍼포먼스는 나우즈의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계기가 됐다.

'Problem Child (문제아)'는 '정답'이라는 틀을 벗어나 타인의 기준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인정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트한 킥과 스네어, 하이햇 리듬 위에 중독성 강한 훅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곡이다. 거친 분위기를 그대로 표현한 트랙인 만큼 나우즈는 앨범 녹음 당시 가장 어려웠던 곡으로 'Problem Child (문제아)'를 꼽았다.

나우즈는 "와일드하고 날것의 느낌이 필요한 곡이었다. 꾸며낸 사운드가 아니라 진짜 야성적인 에너지를 담아야 해서 쉽지 않았다"며 "지르는 파트도 많고, 거칠게 긁는 창법도 필요했다. 곡이 어려워서 녹음 전에 웃을 수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Problem Child (문제아)'는 팬쇼케이스에서 첫선을 보인 뒤 팬들의 활동 요청이 잇따랐다. 팬쇼케이스 현장의 열렬한 반응은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되면서 불을 댕겼다. 특히 인기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가 참여한 안무는 곡과 어우러지면서 나우즈만의 하이엔드급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나우즈는 "'Problem Child (문제아)' 후렴구 안무는 파워풀 하지만 장난끼 넘치는 표정과 각자 개성있는 제스처가 돋보이는 파트다"면서 포인트를 짚었다. 또한 "힘이 넘치는 곡이기 때문에 안무와 곡이 합쳐졌을 때 뿜어내는 시너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밝혔다.

나우즈는 이번 앨범에서 소속사 직속 선배인 그룹 i-dle (아이들) 우기가 프로듀싱한 선공개 싱글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에 이어 록 장르에 도전한 타이틀곡 'EVERGLOW' 그리고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Problem Child (문제아)'까지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나우즈는 이번 주에도 음악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미니 1집 'IGNITION' 활동을 펼친다.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